2012년부터 해온 은평 야간 노동자 컴퓨터/스마트폰 교실이 2019년 가을에 16기를 맞았습니다. 

은평 야간 컴퓨터/스마트폰 교실은 지역 주민과 사회운동가, IT인의 자발적 참여로 강사단을 꾸려 진행하고 있습니다. 낮에 일을 하셔서 공공 기관의 수업을 듣기 어려운 중고령 주민분들을 위한 야간 교실이에요. 낮에 시간을 내려 해도 꾸준히 참여하기 어려울 때가 많고 기초를 익힐 기회가 많지 않은 분들이 대부분이라 보조강사 없이 1명의 강사가 하는 수업에서는 끝까지 따라가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 교실에는 많은 자원봉사자들이 보조강사로 참여해서 모든 분들이 수업을 포기하지 않고 따라갈 수 있도록 가까운 곳에서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보조강사가 많이 참여하면 한 분 한 분 세심하게 살피면서 편안하게 느끼시며 수업에 재미를 느끼시도록 도와드리길 수 있는데요, 8년째 참여하시는 많은 자원봉사자 덕분에 지역에서 꾸준히 사랑받는 컴퓨터/스마트폰교실이 되었습니다. 2016년부터는 은평 지역의 고등학생과 50플러스캠퍼스의 시니어 자원봉사자 분들도 함께 하셔서 더 흥했는데요^^ 요즘 들어 참여가 좀 줄어서 적은 수의 보조강사만이 도와드리다 보니 수업을 진행하기가 전보다는 약간 힘들어진 느낌이 있습니다. 꼭 은평지역이 아니어도 되고, 보조강사는 컴퓨터/스마트폰에 대한 이론적 지식이 필요한 것이 아니고 아주 초보만 아니면 누구나 도움을 주실 수 있습니다. 완전히 새롭게 시작하는 분들 옆에서 수업을 잘 따라가시도록 살짝 안내해드리기에는 초고수보다는 더 눈높이에 맞는 분들이 도움이 될 때도 많습니다.

일하는 주민을 위한 은평 야간 컴퓨터/스마트폰 교실에 관심 있는 분들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8년째 함께 하고 계신 강사단 분들은 이제 지역 고등학생의 코딩 멘토로도 활약하시는 등 더 다양한 사회공헌 기회로 연결하는 계기를 만들기도 하셨습니다. 궁금하신 점은 [email protected] 로 문의해주세요~

댓글 달기

Restricted HTML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h2 id> <h3 id> <h4 id> <h5 id> <h6 id>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Web page addresses and email addresses turn into links automatical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