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역량을 키우길 원하는 모든 비영리조직이 가입할 수 있습니다. 공동체IT의 기술서비스가 시민사회의 눈높이에서 벗어나지 않게 하며 성과를 나눠 기술공동체를 만들어갑니다.
IT의 혜택을 더 널리 나누고자 하는 IT분야의 개인과 기업이 함께 합니다. 지속가능한 공익활동을 위해 협업하며 조금씩 생태계를 확장해가고 있습니다.
공동체IT의 운영과 발전을 위해 상근활동을 수행하는 조합원입니다. 높은 책임을 요구하므로 직원채용 후 10구좌 이상의 출자가 필요합니다.
꾸준한 본격적인 활동이 어려운 분들은 가능한 범위 내에서 시간과 자원을 모아주고 계십니다.
※ 공동체IT는 공익법인(지정기부금단체)입니다.
IT역량을 키우길 원하는 비영리조직은 소비자조합원이 될 수 있습니다. 성과를 나눠 기술공동체를 함께 만들어주세요
IT의 혜택을 더 널리 나누고자 하는 IT분야의 개인과 기업은 생산자조합원이 될 수 있습니다. 지속가능한 공익활동을 위해 함께 해요!
가입과 참여가 어려우신 분은 후원을 통해 디지털 소외계층을 위한 활동을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교육용 노트북 등 물품 후원도 가능합니다. 물품 기증은 사무국에 문의해주세요 (02-3667-2017)
8월 25일로, 2년간 살짝 정든 녹번동을 떠나 대조동으로 사무실을 옮겼습니다.
2년전 서울혁신파크를 떠날 때처럼 물품 나눔을 했어요. 동네 분들과 은평 지역 단체 활동가분들이 많이 와주셔서 쓸만한 것들을 가져가셨어요. 생각보다 아주 꼼꼼하고 알뜰하게 가져가시는 터라 조금 당황할 정도였습니다. 예상치 못한 걸 가져가신 분을 다시 수소문했더니 지켜보시던 동네 활동가가 이사 비용을 후원해주시기도 하셨습니다. (공개적으로 감사를 표합니다 살림의 어라 이사님^^)
서울혁신파크 마지막 즈음에 나눔 행사를 크게 주관하면서 결국 새 인연을 만나지 못한 가구들 상당수를 조합에 가져와 잘 이용했었는데요, 새 사무실에 몸만 가면 되는 상황이라 아쉽지만 큰 비품들은 이번에 많이 버리게 됐어요. 지역에 공유 창고가 있었다면.. 하는 생각을 계속 하게 됩니다.
새롭게 이사온 곳은 예전에 헬스브릿지가 있었고, 비영리IT지원센터가 쓰고 있는 곳이에요. 최근에 비영리IT지원센터가 자리가 많이 남게 되었다고 해서 공간을 함께 쓰자고 제안을 주셨습니다. 분담으로 공간 유지비도 줄이고 더 세련되고 업그레이드된 환경에 있게 됐어요.
2년전에도 그렇고, 이번에도 이사센터를 통하지 않고 조합원의 열성적인 참여로 직접 이사를 했습니다. 수차례 트럭을 운행해주시고 평소 운동의 성과를 보여주신 태양과바람에너지협동조합의 김원국님, 거의 모든 조합일에 참여해주시는 허선호님 두 분께 가장 큰 감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엄청나게 많이 있던 IT기기 부품들을 점검해 알뜰하게 수익으로 만들어주신 김동기님, 새 공간에 맞춰 발빠르게 움직여주고 계신 지연주님께도 감사드려요. 많은 나눔 물품으로 새 공간을 꾸며 가신 강서지부의 박우성, 김종혁님, 일일히 열거하지 못하지만 새로운 공간에 정착하는데 힘을 보태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새무실에 조합원과 지역 활동가, 공동체IT를 지켜보고 함께하시는 분들을 초대하는 자리를 곧 기획해서 공지하겠습니다.